신용등급관리 | 메가인포경영자문그룹
무료상담

CONSULTING

Previous

기업신용등급

Next
logoimg
기업의 신용 평가 등급이 하락하면,
매출은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신용평가기관이 기업 신용상태 및 재무 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AAA 등급부터 D 등급까지
구분한 것으로 기업의 재무 및 비재무 요소를 정기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기업 신용등급 관리

기업 신용등급을 관리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매출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기업 신용평가등급은 기업 간 상거래 시에 신용능력과 환경 변화에 대처 가능한 수준에 따라 구분함으로써 건전한 거래 관계 형성에 지표가 되기 때문입니다.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공공 입찰 요건 충족과 금융기관 대출에도 기준이 되는 기업 신용평가는 기업 운영에 기본 준비 사항입니다.

기업신용평가 기업신용평가
기업신용평가 관리 필요성
  • A 공공기관 및 대기업
    입찰 필수 제출

    공공기관 및 대기업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입찰적격 심사 및 계약 이행능력 심사 시 기업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한다.

  • B 금융기관 및 보증 기관
    심사 평가 기준

    금융기관의 당좌예금계좌의 신규 개설 또는 계속 거래 여부 판단 및 대출 등 여신을 검토할 때 기업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제출을 요구한다.

신용등급 관리 방법

  • 회사와 대표이사의 신용등급 관리
  • 재무건정성 유지 및 관리
  • 회계정보의 투명성 유지
  • 신용평가에 긍정적인 자료 제공
  • 대표이사 대내외 경영활동 자료 제출
  • 비재무평가 적극 활용
신용평가등급
기업 신용평가 등급 관리는 기업 운영에 필수 사항입니다.

기업은 이윤 추구와 이익 실현을 목적으로 존재합니다. 우리 기업의 주요 매출이 공공기관과 대기업에 의존하고 있다면 기업 신용평가 등급이 하락하였을 때 거래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과 대기업의 거래를 유지하기 위해서 기업의 신용평가 등급은 정기적인 관리가 꼭 필요한 분야입니다. 재무적인 요소와 비재무적인 요소를 검토하고 신용등급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주)메가인포경영자문그룹 개인정보 보호정책


1.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

가. (주)메가인포경영자문그룹(이하 ‘회사’라 함)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정보주체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정보주체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가. 회사는 정보주체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개인정보 수집동의,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버튼을 필수 선택하여야만 ‘온라인 상담 접수’가 가능하며, 이와같은 이유로 상담 접수 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가. 회사는 사이트의 효과적 운영을 위해 일반 정보주체(컨설팅 신청자)를 위한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상담을 위한 기본적인 질문인 회사명, 성명, 연락처, 전화번호, 상담분야 등을 받고 있으며 상담 목적 이외에 용도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4.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가.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전화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나. 회사의 대부분의 서비스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정보주체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컨설팅 상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다. 각 수집정보 별 수집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모든 항목 기본 사항 : 컨설팅 관련 상담 진행 및 서비스 제공
② 성명, 회사명 : 서비스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본인식별
③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최신 정보안내
④ 지역 : 인구통계학적 분석 및 관련 법규와 제도 적용 시 참조
⑤ 상담분야 : 전문분야 컨설턴트 배정 시 참조


5.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정보주체 및 회원으로써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회원 및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를 1년간 보존합니다. 본 동의는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경우 언제라도 연락 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정보 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가. 회사는 귀중한 정보주체 및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고객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가.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정보주체 및 회원의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이 있으신 분은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8.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가.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의 정책을 담당하는 개인정보정책 담당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본 정책에 대한 불만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 하시면 친절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책임자 : 박경화 이사
■ 소속 : 경영지원본부
■ 연락처 : 02-858-8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