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산권 활용 | 메가인포경영자문그룹
무료상담

CONSULTING

Previous

산업재산권 · 특허

Next
logoimg
특허는 핵심 기술 보호와 절세 전략을
위한 최적의 도구입니다.

산업재산권(특허)은 직무발명 보상 제도를 이용하여 사업자 비용 처리가 가능하며, 대표이사와
특수 관계자의 특허는 법인과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여 절세 전략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산업재산권의 활용

기업이 산업재산권(특허)을 확보하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 분류할 수 있는데, 첫째 정부과제와 인증 제도의 결과물을 제출하기 위한 목적, 둘째 기술적 우위를 선점하여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 셋째 직무발명 보상 제도와 산업재산권의 자본화를 활용하여 부채비율을 조정하거나 세금을 절감시키기 위한 목적이 있습니다.

산업재산권 산업재산권
산업재산권
  • A 정의

    산업재산권은 특허권, 실용신안권, 상표권 및 의장권을 총칭하며, 산업 및 경제활동과 관련된 사람의 정신적 창작물이나 창작된 방법을 인정하는 무체재산권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 B 직무발명보상제도

    직무와 관련된 발명으로 이익이 발생할 경우, 발생한 이익 중 일부를 해당 근로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근로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제도입니다.

  • C 특허의 자본화

    대표이사와 특수관계자가 소유한 산업재산권의 가치를 평가하여, 가치 평가한 금액만큼 현물출자의 형태로 유상증자하는 것을 산업재산권(특허)의 자본화라 합니다.

산업재산권
산업재산권의 자본화, 특허 경영, 부채비율 조정과 가지급금 해결

많은 기업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연구 결과물로 특허권을 확보하고 있고 이것을 다시 절세 전략에 접목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벤처기업 인증 제도의 변경으로 객관적인 기술력 검증 과정에서 특허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절세 전략을 위해 산업재산권을 확보하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메가인포경영자문그룹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

가. (주)메가인포경영자문그룹(이하 ‘회사’라 함)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정보주체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정보주체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가. 회사는 정보주체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개인정보 수집동의,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버튼을 필수 선택하여야만 ‘온라인 상담 접수’가 가능하며, 이와같은 이유로 상담 접수 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가. 회사는 사이트의 효과적 운영을 위해 일반 정보주체(컨설팅 신청자)를 위한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상담을 위한 기본적인 질문인 회사명, 성명, 연락처, 전화번호, 상담분야 등을 받고 있으며 상담 목적 이외에 용도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4.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가.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전화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나. 회사의 대부분의 서비스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정보주체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컨설팅 상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다. 각 수집정보 별 수집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모든 항목 기본 사항 : 컨설팅 관련 상담 진행 및 서비스 제공
② 성명, 회사명 : 서비스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본인식별
③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최신 정보안내
④ 지역 : 인구통계학적 분석 및 관련 법규와 제도 적용 시 참조
⑤ 상담분야 : 전문분야 컨설턴트 배정 시 참조


5.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정보주체 및 회원으로써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회원 및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를 1년간 보존합니다. 본 동의는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경우 언제라도 연락 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정보 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가. 회사는 귀중한 정보주체 및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고객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가.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정보주체 및 회원의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이 있으신 분은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8.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가.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의 정책을 담당하는 개인정보정책 담당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본 정책에 대한 불만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 하시면 친절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책임자 : 박경화 이사
■ 소속 : 경영지원본부
■ 연락처 : 02-858-8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