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근로복지기금 | 메가인포경영자문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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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근로복지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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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근로자, 법인 모두에게 유익한
사내근로복지기금을 제안합니다.

사내근로복지기금은 법인과 대표자, 근로자가 내야 할 세금을 재원으로 직원의 복지를 증진시킬 수 있는 전략입니다.
유능한 직원이 있어야 100년 장수기업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의 차이는 직원 복지에 있습니다.

사내근로복지기금

사내근로복지기금이란 기업 내 후생복지제도의 일종으로서 임금 기타 근로조건에 부가하여 근로자의 실질소득을 증대시키고 근로의욕과 노사공동체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기업이익의 일부를 기금으로 출연하여 근로자의 복지에 사용하게 함으로써 근로자에게 항구적·독립적인 후생복지혜택을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사내근로복지기금 사내근로복지기금
도입 효과
  • A 회사 입장

    기업 가치 조정과 출연금의 손비 처리로 각종 세금을 절감 시킬 수 있고, 경영 여건에 따라 출연금을 조율하여 하며 근로자 복지 수요에 능동적인 대응이 가능합니다.

  • B 근로자 입장

    급여와 상여로 받던 소득 이외에 근로자 본인과 자녀, 배우자의 의료비, 학자금,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소득세와 증여세를 부담하지 않아 세금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C 대표자 입장

    가업승계 시 상속세와 증여세를 절감시키고 유능한 직원의 이직, 이탈을 방지하고 애사심과 충성도를 고취시켜 안정적인 승계 구도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사내근로복지기금
사내근로복지기금 보이지 않는 장애물(hurdle)

사내근로복지기금은 단순히 장점만 보고 기업 내 자체적인 인력으로 진행하기에는 어려운 분야입니다. 기금의 설립과 운영은 세무, 노무, 법무적인 부분에서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한 분야이므로 전문가와 충분한 실익 검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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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최신 정보안내
④ 지역 : 인구통계학적 분석 및 관련 법규와 제도 적용 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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